* 올해 4월에 객체지향 주제로 출판 계약이 되고 시간이 흘렀습니다. 출판사는 많은 돈을 투자하고, 독자들은 많은 돈을 들여 구입해야하는 책이니 만큼, 출판사의 요구사항이 높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원고와 옛날 원고와 비교하면 99%가 바꼈습니다. ㅎㅎ (바로 전에 올린 내용도 교정되고 다시 쓰면서 개선되었습니다.) 바꼈다는 표현보다는 개선했다는 표현이 맞을것 같습니다. 


책은 1월말에 출고 될것 같습니다. 그 전후에 블로그에 객체지향 관련 유용한 정보를 올리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책 소개와 표지 투표내용을 공유 하니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책 표지는 거의 1번으로 되었습니다.



* 출판사 소개글

이 책도 사연이 많다. 함께 운동하는 형님 중에 14년차 경력의 현직 프로그래머로 활동하는 분이 계시는데, 항상 본인의 이름을 건 책을 출간하고 싶어했다. 처음엔 무심코 흘려들었는데...

마침 내가 출판사에 자리를 잡으면서 IT 쪽 기획도 하게 됐다. 전혀 IT적인 삶을 살아오지 않은 관계로 어디서부터 기획을 물어와야하나 고민이 컸는데, 불현듯 그 형님 생각이 났다. 부랴부랴 원고를 받아왔고 결국 계약이 성사됐다.

계약 이후로도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결국 이렇게 세상에 빛을 보게 됐다.

나는 IT 쪽으로는 완전 젬병이라 홍보 카피 한 줄 뽑는 것도 쩔쩔 맬 지경이다. 어떻게 더 멋지게 홍보해야할지 감이 안 온다. 그저 원고를 교정하던 중 "이 정도 내공이면 전문 강사를 해도 되겠는데..?"라며 감탄하는 옆자리 동료 편집자의 한마디로 이 책의 완성도를 대변할 따름이다.


 14년차 경력의 프로그래머가 직접 말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비.전!

 당신을 초급 개발자에서 중급 개발자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최적의 가이드북!

e비즈북스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이론과 실제를 담은 가이드북 『(한 번 읽으면 두 번 깨닫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출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현업 프로그래머들이 보다 쉽게 '객체지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발상의 전환부터 개념과 기본요소, 객체지향 표현도구, 구현원리와 디자인 패턴까지 알기 쉽게 설명한 가이드북입니다.

신한·삼성 등의 대기업에서 각각 IT계열사 직원과 프리랜서 프로그래머로 근무하며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14년차 경력의 현업 프로그래머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비전을 직접 전수합니다.

이제 '초급 개발자'라는 딱지를 떼고 한 단계 높은 차원의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초보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필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어떤 표지가 어울릴까요? 가장 마음에 드는 표지를 댓글로 알려주세요! 


Posted by 산골
산골 블로그 소개 저는 하얀머리 개발자와 작가를 꿈꾸는 블로거 산골 입니다. 프로그램 개발자로서 저의 관심사는 개발자의 숨통을 트여준 아이폰 개발, 철학과 같은 깊이가 있는 객체지향 방법론입니다. 글쓰기와 수영을 좋아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관심사를 공유합니다. 제 블로그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RSS나 즐겨찾기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rss Bookmark and Sha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12.28 1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히 상속과 구성 글 링크로 흘러들어온 코딩초보 디자이너입니다. 조금더 다음 단계로 진입하고싶었는데 도움되는 좋은글들 감사합니다. 출간 축하드립니다!

    • BlogIcon 산골 2018.12.30 1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기존 원고보다 내용이 99% 바뀌고 개선 되었습니다. ^..^
      원하시는 단계로 언능 진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카이 2018.12.31 1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는 기호 2번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