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몇번 똑같이 말하곤 했지만 진짜 자바의 높은 경지에 올랐다고 한다면, 스레드를 자유자재로 다루고 JVM 로그를 분석 할수 있어서 어떠한 에러나 병목현상도 쉽게 잡아내고 개선하는 개발자일 것입니다. 보통은 이런 고급수준의 일을 필요로 하진 않지만 대용량 세션을 견뎌야하는 서버라면 세밀한 자원관리가 필요할수도 있을것입니다.

이런 개발자가 될수 있다면 연봉이 그냥~ 억소리 비슷하게 높을수도 있겠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기사는 어쩌면 억소리~나는 고급 개발자로 올라서는데 작은 보탬이 되는 기사입니다.


저는 예전 WAS 유지보수할때 '아웃오브메모리' 에러 가 종종 발생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도저히 그 원인을 찾지 못해서, WAS를 리스타트 하는 땜방식 처방을 잠깐 한적이 있었습니다. 만약 그때 이기사를 알았다면, '2. HeapDumpOnOutOfMemoryError' 옵션을 써서 분석을 시도했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옵션으로 로그를 뽑아내도 내가 분석을 할수 있었을까 생각해보니..저도 공부를 더 많이 해야겠군요. ^ ^;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산골
산골 블로그 소개 저는 하얀머리 개발자와 작가를 꿈꾸는 블로거 산골 입니다. 프로그램 개발자로서 저의 관심사는 개발자의 숨통을 트여준 아이폰 개발, 철학과 같은 깊이가 있는 객체지향 방법론입니다. 글쓰기와 수영을 좋아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관심사를 공유합니다. 제 블로그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RSS나 즐겨찾기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rss Bookmark and Shar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