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개월전 집 컴퓨터에 자바 개발환경을 새로 셋팅하면서 이클립스 3.4로 셋팅하고 잠시 묵혀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다시 자바 환경 실습하려고 했더니 아 이런 이클립스 3.5 헬리우스가 새로 나왔답니다. 그냥 3.4쓸까 3.5 쓸까~ 고민하다가 이왕 하는거 최신버전 깔아야지~ 라는 생각으로 3.5를 새로 받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클립스를 새버전이 나올때마다 되도록 바로 업데이트 하려는 이유는 이번에 업데이트하면 이클립스가 좀 가벼워지지 않을까라는 기대 때문이었습니다만.. 기존 버전에 비교해 덩치나 속도는 큰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대신, 마켓플레이스라고 앱스토어처럼 플러그인 마켓이 있고, 개발자는 이 마켓에서 원하는 플러그인을 받을수 있군요. 예전 방식보다는 좀더 사용자 친화적으로 바뀐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전방식으로도 플러그인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원하는 플러그인을 찾기 힘들어, 보통 인터넷에 검색하고 검색 결과 알아낸 플러그인 URL을 직접 쳐서 사이트 등록후 플러그인을 받았습니다만, 지금은 마켓에서 인기있고 최신 플러그인을 편하게 검색해서 받을 수 있네요.

이 마켓플레이스가 제가 체감하는 가장 큰 변화고요. 나머지는 Eclipse Helios 둘러보기 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켓플레이스외 몇가지 새로운 기술 및 특징을 확인하실 수 있는 기사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산골
산골 블로그 소개 저는 하얀머리 개발자와 작가를 꿈꾸는 블로거 산골 입니다. 프로그램 개발자로서 저의 관심사는 개발자의 숨통을 트여준 아이폰 개발, 철학과 같은 깊이가 있는 객체지향 방법론입니다. 글쓰기와 수영을 좋아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관심사를 공유합니다. 제 블로그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RSS나 즐겨찾기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rss Bookmark and Shar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