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개발자를 위한 사이트 IBM developerWorks 에서 IT개발자를 위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디벨로퍼웍스 늦가을 행사 개발자들의 수다


Agenda

IBM developerWorks에서 독자, 필자, 리뷰블로거 등이 함께하는 즐거운 이야기 장을 마련합니다. 이름하여, ‘개발자들의 수다’ 입니다.

이 행사는 '현장에서 참여자들이 토론 주제를 정해서 실시간으로 자유로이 이합집산하면서 토론을 진행'하는 OST(Open Space Technology)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해진 아젠다 없이, 현장에서 함께 얘기 나눌만한 주제를 정하거나 건의해서 독자, 필자, 리뷰블로거들이 편안하게 생각을 나누고 그 과정에서 서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행사입니다.

개발자로서의 진로, 고민이나 기술 및 트렌드에 대한 난상 토론 등 어떤 내용이어도 무방합니다.

독자, 필자, 리뷰블로거가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올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개발자들의 수다가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많은 분들의 참석을 기대합니다.

  • 일 시: 11월 8일 토요일 오후 2:00~6:00
  • 장 소: 도곡동 군인공제회관 23층 온디맨드홀 (약도 참고)
  • 참가 신청
    참가 신청은 전자우편(dWkorea@kr.ibm.com)으로 해주시고, 신청시 이름, 소속, 연락처 등을 적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장소 관계상 참가 신청은 선착순 200명으로 한정하니, 빠른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 그 동안 developerWorks에 기고하였던 김도형, 김석준, 김승권, 김영후, 김창준, 박재호, 송치형, 이영석, 박찬욱, 서광열, 이준하, 지형준, 권용호, 안영회 씨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수다 예고편
    "개발자들의 스타트업과 창업", "나는 어떤 일을 잘 할 수 있는가?", "오픈소스에 대한 나의 생각", "개발자들의 제태크", "개발자와의 연애, 불가능한가?", "여성개발자의 커리어패스", "개발자와 QA, 친해지길 바래" 등 이외에도 참가자들이 즉석에서 주제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기사: 한국IBM, "개발자들끼리 수다 떱시다"
후배 개발자는 선배 개발자들의 깊은 생각을 배울 수 있고, 고참 개발자는 동료 개발자와 지식도 교류하고 친분도 쌓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인것 같습니다. ^ ^


덧) 요즘 예전에 소개한 포켓뱅킹 마무리 작업으로 많이 바쁩니다. 요즘 드는 생각이..야근 많은 직장인이면서 새벽까지 블로그도 열심히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강철 체력과 열정을 가진 직장인/블로거인것 같습니다. 직장인 블로거 화이팅.. ^ ^;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산골
산골 블로그 소개 저는 하얀머리 개발자와 작가를 꿈꾸는 블로거 산골 입니다. 프로그램 개발자로서 저의 관심사는 개발자의 숨통을 트여준 아이폰 개발, 철학과 같은 깊이가 있는 객체지향 방법론입니다. 글쓰기와 수영을 좋아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관심사를 공유합니다. 제 블로그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RSS나 즐겨찾기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rss Bookmark and Sha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산티아고 2008.11.06 0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 직장인 블로거 화이팅!!